고객센터
Activx 설치오류 및 동영상 재생안되는 경우 스타플레이어 설치방법안내

영상 재생이 원활하지 않고 Activx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스타플레이어 설치 방법 안내

 

1. 아래 주소를 클릭 > [저장] > 다른이름으로 저장 >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http://commondata.fnkorea.com/img/starplayer/starplayer-1.5.14.43.exe

 

2. 바탕화면에서 [ starplayer-1.5.14.43 ] 설치파일 다운로드 확인

 

3. 파일 더블클릭해서 설치 진행

 

4. PC재부팅 후 사이버교육센터 로그인하여 영상 재생 다시 시도

 

감사합니다.

 

영상이 나오지 않는 현상 (화면 반전, 녹색 화면)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영상과 소리가 모두 나오지 않는 현상

방화벽 또는 사내 보안프로그램 및 백신으로 영상이 차단되거나 Windows Media Player가 설치되지 않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강의창에 다음과 같은 메시지가 나오는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1) 기존 또는 정상적인 URL로 접속하지 않았습니다. 

    사용자가 기존의 URL로 접속했거나 잘못된 주소로 저장된 즐겨찾기 목록을 통해 접속한다면

    미디어 서버에 정상적인 접속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즐겨찾기에 저장된 주소가 초기 접속되는 주소가 아니라 

    추가 페이지 주소로 되어 있는 것은 아닌지 확인합니다.

    ( : epasskorea.com이 아닌 epasskorea.com/Customer/faq.asp)

 

(3) 회사에서 방화벽 혹은 외부포트가 차단되어 미디어 서버에 접근이 되지 않는 경우

    사내 네트워크 담당자 혹은 PC관리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미디어플레이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1) 아래의 주소를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여 이동합니다.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download-windows-media-player

 

(2) 고객님의 운영체제(OS)에 맞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선택 후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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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하지 않는 하드웨어가 감지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 현상

고객님의 PC에 캡처 혹은 공유목적의 장치가 감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비디오 캡처카드 혹은 프로젝터)

 

 

1. 프로젝터 혹은 캡처카드를 제거한 후 재생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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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상캡처를 위한 비디오 캡처카드 혹은 프로젝터는 플레이어에서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발생하는 메시지 입니다. 위의 장치를 제거한 후 재생시도를 하시기 바랍니다.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 않는 현상

익스플로러의 ActiveX차단, Vista 이상의 OS에서 64BIT 익스플로러에서 재생시도시. 익스플로러 호환성 보기 설정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1. 익스플로러 버전 확인 (VISTA이상의 OS)

 

(1) Alt > 도움말 > 도움말 > Internet Explorer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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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보탭의 버전을 확인하시고 뒤에 64BIT가 적혀있는지 확인합니다.

(64 BIT 에서는 재생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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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64BIT일 경우 다음의 경로로 진입하시어 익스플로러를 실행시키시기 바랍니다.

C:\Program Files (x86)\Internet Explorer\iexplore.exe

 

 

 

2. 익스플로러 ActiveX 설정 및 추가기능 관리

 

(1) Alt > 도구 > ActiveX 필터링 체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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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Alt > 도구 > 추가 기능 관리 > 모든 추가 기능으로 보기설정 변경 후

   StarPlayer가 사용함으로 되어있는지 확인. (사용안함으로 되어있을 경우 사용함으로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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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익스플로러 보안설정 변경.

 

(1) 제어판 > 인터넷옵션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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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 검색기록 > 삭제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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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검색 기록 삭제 > 임시인터넷 파일, 쿠키, 기록 체크 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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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1 고급 탭으로 이동 >“프록시 연결을 통해 HTTP 1.1 사용체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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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2 “UTF-8 URL 보내기체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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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영문 OS의 경우 국가별 언어팩 다운로드 및 설치진행

 

(1) 시작 >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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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키보드 & 언어 > 인스톨/언인스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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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언어팩을 선택 후 한국어 설치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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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호환성 보기 설정

 

(1)   Alt > 도구 > 호환성 보기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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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페이지 url 추가를 하고, ‘닫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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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영상과 음성이 맞지 않는 현상

1. 각종 통합 코덱 삭제

 

(1) 시작>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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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 중 코덱을 찾아 제거
대표적인 통합 코덱으로스타코덱 외에도 Z통합코덱 /CF통합코덱 / K-Lite코덱 / 토마토 코덱(토마토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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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통합 코덱 제거 순서에 맞게 진행 후 컴퓨터 재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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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설치


-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Plus Codec Pack 또는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 (상용 프로그램) 설치 후

H.264 디코더를 Divx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로 설정 후

영상을 재생하시고 정상적인 재생이 될 시 다시 오버레이사용에체크 후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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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Starplayer 내에 설정 중 오버레이 기능을 OFF.

Starplayer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비디오 → ‘오버레이 사용’ 체크를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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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출력방식을 사용자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변경.
 
- Starplayer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 출력방식 변경, 정상적으로 재생될 시

  ‘오버레이 사용’을 다시 사용으로 설정.
 XP: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Vista
이상: VMR7, Overlay Mixer, VMR9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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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설치합니다.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Plus Codec Pack 또는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 (상용 프로그램) 설치 후

H.264디코더를Divx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로 설정

강좌를 재생하시고 정상적인 재생이 될 시 다시 오버레이 사용에체크 후 이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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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동기화

위 내용대로 조치 하였는데도 싱크가 계속 틀어지는 경우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저사양 pc에서 배속기능 시에 음성과 영상의 싱크가 틀어질 때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체크 없이 이용하지만 계속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동기화 유지를 적용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단 적용 시 화면 깜빡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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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퍼링 혹은 영상이 끊겨 재생이 원활하지 않는 현상

 버퍼링 및 끊김현상은 다양한 문제로 인하여 발생될 수 있는 사항입니다.
Windows Media Player 설정 변경과 코덱 충돌로 인한 끊김 현상발생 인터넷 익스플로러 설정 등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며,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인터넷 속도 및 지연율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Windows Media Player 설정변경

  (1)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실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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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LT”키를 눌러 메뉴바(bar) 생성 후 메뉴 중 도구(T) > 옵션(O)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2) 플레이어 > 플레이어 설정 >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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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옵션 > 성능 > 연결 속도 > 연결 속도 선택 : LAN(10Mbps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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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옵션 > 네트워크 >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설정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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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트워크 탭 상단에 보이는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의 설정은 RTSP/UDP를 제외

  RTSP/TCP(T) HTTP(H) 체크 합니다.

  (해당 설정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5) 옵션 > 네트워크 > 구성(C) >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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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옵션 > 파일형식 > 파일 형식(F) > Windows Media 파일(wmv) 체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일형식 탭 상단에 보이는 파일형식의 항목 중에 Windows Media 비디오파일(wmv)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설정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2. 인터넷 옵션 설정 변경

 

   (1)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신 후 도구(T) > 인터넷 옵션(O) 을 실행합니다.

 

 

 

  (2) 일반 > 검색 기록 >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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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검색 기록 삭제 > 임시인터넷 파일(T), 쿠키(O), 기록(H) 체크 후 삭제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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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고급 탭으로 이동 > “프록시 연결을 통해 HTTP 1.1 사용” 체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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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고급 탭으로 이동 > UTF-8 URL 보내기” 체크 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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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설치된 통합코덱 삭제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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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 중 코덱을 찾아 제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통합 코덱으로 스타코덱 외에도 Z통합코덱 / CF통합코덱 / K-Lite코덱 / 토마토 코덱(토마토팩) 등 이 있습니다.

 

 

  (3) 통합 코덱 제거 순서에 맞게 진행하신 후 컴퓨터 재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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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StarPlayer 제거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에서 StarPlayer 를 찾아 제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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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컴퓨터 C 드라이브 내, Program Files 혹은 Program Files (x86) 폴더 내 Axissoft 폴더를 삭제 합니다. Axissoft 폴더는 StarPlayer 가 설치 되어있는 폴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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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인터넷 속도 체크방법

  (1) http://speed.nia.or.kr 또는 벤치비 http://www.benchbee.co.kr 에 접속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 이동된 사이트 (예시 : 한국정보사회진흥원)에서 인터넷 속도를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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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약관 숙지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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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인터넷 속도 테스트를 위해 소프트웨어를 설치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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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서비스 이용환경을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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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환경의 경우 최대한 고객님의 환경에 맞게 설정하며, 정확한 내용을 모르는 경우 임의로 입력해도 무관합니다.


  (6) 속도 테스트가 완료된 후 측정값을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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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단에 보이는 다운로드 속도가 최소 500kbps / 평균 1000~1500kbps 이상인지 확인합니다.
지연율의 경우 10ms이하  손신율 테스트(UDP PING) 결과값은 0 에 가까운지 확인합니다.

다운로드 속도가 권장사항에 충족되지 않는 경우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업체에 문의하여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음성은 나오는데 영상이 나오지 않는 현상 (영상이 거꾸로 나오는 현상)

디스플레이 색품질 및 하드웨어 가속 설정을 변경하시거나, 플레이어의 옵션 변경 및 코덱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해보시기 바랍니다.

 

 

1. 디스플레이 색품질 변경 및 하드웨어 가속설정 변경

   (하드웨어 가속설정은 Windows XP 사용자만 설정 가능합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등록정보" 또는 "속성"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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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색 품질을 32비트로 설정 한 후 "고급" 버튼을 클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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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플러그 앤 플레이 모니터 창에서 [문제 해결] 탭으로 이동합니다.

 

  (4) 하드웨어 가속 스크롤이 [없음] 이면 [최대]로 변경하며, [최대]로 되어 있는 경우 [없음] 으로 변경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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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플레이어 옵션변경

 

 

 (1) 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비디오 → "오버레이 사용" 체크를 해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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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출력방식을 사용자 하드웨어 성능에 맞게 변경합니다.

     플레이어 화면에서 마우스 우 클릭 후 비디오 > 출력방식에서 사용자 환경에 맞는 출력방식으로 변경한 후

      정상적으로 재생될 시 (1)번 설정의 오버레이 사용을 다시 사용으로 변경하시어 이용하시면 됩니다.

 

    Windows XP : Overlay Mixer, VMR9, EVR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 Windows Vista, 7, 8 이상 : VMR7, Overlay Mixer, VMR9 순으로 변경하여 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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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정상적인 디코더 작업을 위해 별도의 코덱을 설치합니다.
   -
http://www.divx.com/en/software/download/start 페이지에서 DivxPlus Codec Pack 또는 별도로

     CoreAVC 프로그램 (상용 프로그램) 설치 후 H.264디코더를 DivxH.264 Decoder 또는

     CoreAVC Video Decoder설정한 후 영상을 재생하시고 정상적인 재생이 될 시 (1)번 설정의

     오버레이 사용을 다시 사용으로 변경하시어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3. 설치된 통합코덱 삭제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 중 코덱을 찾아 제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통합 코덱으로 스타코덱 외에도 Z통합코덱 / CF통합코덱 / K-Lite코덱 / 토마토 코덱(토마토팩) 등 이 있습니다.

 

 

  (3) 통합 코덱 제거 순서에 맞게 진행하신 후 컴퓨터를 재부팅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4. Windows Media Player 설정변경

 

  (1)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실행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ALT”키를 눌러 메뉴바(bar) 생성 후 메뉴 중 도구(T) > 옵션(O)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2) 플레이어 > 플레이어 설정 >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체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3) 옵션 > 성능 > 연결 속도 > 연결 속도 선택 : LAN(10Mbps 이상)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4) 옵션 > 네트워크 >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설정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탭 상단에 보이는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의 설정은 RTSP/UDP를 제외

  RTSP/TCP(T) HTTP(H) 체크 합니다.

  (해당 설정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5) 옵션 > 네트워크 > 구성(C) >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체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6) 옵션 > 파일형식 > 파일 형식(F) > Windows Media 파일(wmv) 체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파일형식 탭 상단에 보이는 파일형식의 항목 중에 Windows Media 비디오파일(wmv)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설정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버전에 따라 다릅니다.)

 

 

영상은 나오는데 음성이 나오지 않는 현상

회원님의 PC스피커와 본체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시고 동영상 외 다른 컨텐츠의 소리가 정상 재생 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 PC의 모든 소리가 들리지 않거나 전체적으로 소리가 작은 경우

 

  (1) 스피커와 컴퓨터 본체 사이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고 볼륨 컨트롤을 활성화하여 음소거 및 볼륨이 낮게 설정
       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2. 강의 영상만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

  

  (1) 작업표시줄의 스피커에 마우스 우 클릭 후 볼륨 믹서 열기를 클릭합니다.

 

  (2) 볼륨믹서에 있는 Internet Explorer의 볼룜을 최대로 올려주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3.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1) http://www.vga.pe.kr/3dp/chip_down_kor_new.php 링크로 이동하여 3DPChip 프로그램 설치 후 아래
      그림과 같이 드라이버를 재설치 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보이지 않고 [준비] 나 [닫기] 상태가 됩니다.

회원님의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시킨후 미디어플레이어의 버전 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를 실행합니다.
    시작 > 프로그램(P) > 보조프로그램 > 엔터테인먼트 > Windows Media Player 실행
(2) 실행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의 버전을 확인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이 9.0 아래버젼이신 경우에는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9.0 또는 10.0을
    설치하시기 바랍 니다. [미디어플레이어 9.0 이상 버전 설치하기]

    도움말 > Windows Media Player 정보(A) 메뉴선택 후. 팝업창에서 버전 확인
미디어플레이어의 환경설정을 체크 합니다.
(1)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버전이 9.0 이상이신 경우 도구(T) > 옵션(O) 을 선택합니다.
(2) 옵션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옵션 설정을 체크합니다.
    ① 옵션 - 플레이어 플레이어 설정 > [ 인터넷에 연결(다른명령무시)(I) ]에 체크를 확인 합니다.
               * 체크가 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동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② 옵션 - 성능 연결속도 > 연결 속도 선택(C) > LAN(10Mbps 이상) 을 선택합니다.
       네트워크 버퍼링 > 콘텐츠 버퍼링 시간(R) 을 선택하시고 시간은 10 을 입력합니다.
       (버퍼링이 자주 일어나면 시간을 길게 해주십시오. 그래도 심할 경우는
        인터넷속도체크를 해보시고,속도와 지연율이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 바랍니다.)
    ③ 옵션 - 네트워크 스트리밍 프로토콜 > 멀티캐스트, TCP, HTTP 를 선택합니다.(UDP 제외)
       스트리밍 플록시 설정 > HTTP, MMS, RTSP 의 값이 없음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
       만약, 브라우저, 자동 검색, 사용자 지정 등이 나타나면 해당 프로토콜을 선택하신 후
      구성을 클릭하여 프록시설정 > 프록시서버 사용안함 을 체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트리밍 프로토콜 > 멀티캐스트, TCP, HTTP 체크 (UDP 해제)
▣ 스트리밍 플록시 설정 > HTTP, MMS, RTSP 의 값이 없음 표시
    ④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시고 강의보기를 눌러서 다시 강의를 수강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인터넷익스플로어의 환경설정을 체크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의 설정을 위와 같이 변경 하신후에도 동영상이 플레이되지 않고 “준비”라고 나오신다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 Explorer의옵션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인터넷익스플로어를 실행하신후 도구(T) > 인터넷 옵션(O) 을 실행합니다.
(2) 인터넷 옵션중 고급 탭에서 스크롤을 아래쪽으로 내리시면
    [URL을 항상 UTF-8로보냄(다시 시작해야함)] 메뉴가 보입니다.
(3) URL을 항상 UTF-8로 보냄(다시 시작해야 함) 의 체크가 해제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체크되어 있다면 해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시고 강의를 수강하십시오.

  안내하여 드린바와 같이 설정을 변경하신후에도 동영상 플레이가 안될시에는 번거로우시더라도
  전화(02-6345-6743)주셔서 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어떻게 설치합니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은 다음과 같은 절차로 설치 하실수 있습니다.
(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고객님의 운영체제(OS)에 맞게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를 선택합니다.
(3) 저장하실 폴더를 바탕하면으로 선택하시고 저장버튼을 클릭합니다.
(4) 바탕하면에서 다운로드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 설치파일을 확인합니다.
(5)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 설치파일을 더블클릭하여 다음 →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6)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9.0 가 윈도우에 설치가 됩니다.
(7) 설치가 완료되면 다시시작을 클릭하여 윈도우를 다시 시작합니다.
     (고객님의 PC환경에 따라 다시시작 버튼이 완료버튼으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8)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패스코리아 동영상 강의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9.0 버전 이상에서 수강이 가능하며
     Windows Media Player 6.4 / 7.0 / 8.0 버전 사용자의 경우 9.0버전 이상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수강하
     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윈도우 98 / 2000 사용자의 경우는 9.0버전을 , 윈도우 XP 사용자의 경우는
     10.0 버전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중인 내 PC환경을 알고 싶습니다.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PC 환경은 다음과 같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 바탕화면의 내 컴퓨터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등록정보(속성)을 선택합니다.
(2) 시스템 등록 정보 확인 (아래 그림 예 : CPU:Pentium4 2.4G, RAM:768MB)
(3) 화면 해상도 확인 및 변경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등록정보(속성) → 설정
     선택합니다.
DirectX 진단도구 시스템 등록정보나 디스플레이 등록정보로 정확한 정보를 파악하기 어렵거나, 더 상세한 내역을 확인하고 싶으실 경우엔, 윈도우즈에 설치된 DirectX 진단도구를 활용할 수 있 습니다.
(1) 작업표시줄의 시작 → 실행을 선택합니다.
(2) 실행창에 dxdiag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3) DirecX 진단 도구 →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설정을 하였는데도 강의가 나오질 않습니다.

▶UAC(User Account Control) 사용으로 인한 컨텐츠 사이트들과의 충돌 문제에 따라 강의가 안나올 수 있습니다.
▶IE보호모드(lE Protected Mode) 및 Anti Phishing & Anti Spyware 기능에 따른 호환성 문제에 따라 강의가 안나올 수 있습니다.
1. UAC(User Account Control) 사용으로 인한 컨텐츠 사이트들과의 충돌 문제
(1) 시작 > 제어판을 클릭합니다.
(2)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합니다.
(3)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사용/사용 안 함을 클릭하여 설정 변경
(4)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 체크 해지
- 윈도우 Vista의 경우는 윈도우 XP와는 달리 기본적으로 사용자 계정의 설정이 다릅니다. 따라서 사용자 계정
  의 변경을 하지 않을 시 필요한 컨테츠의 사용을 억제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어 ActiveX의 설치라던지 프로그
  램 설치시 제한을 받게 되는데 이 경우 이패스코리아 사이트 강의를 보기 위해 필요한 ActiveX 설치를 막을
  수 있기 때문에 관리자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합니다.
2. IE보호모드(lE Protected Mode) 및 Anti Phishing & Anti Spyware 기능에 따른 호환성 문제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보안 탭 하단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해야 함)(P) 체크 해지
- 윈도우 Vista의 경우 IE(Internet Exeplore) 기능 중 보호 모드 사용(Internet Explorer를 다시 시작 해야함)은
  일종의 방화벽과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패스 코리아 동영상 강의 뿐만 아니라 다른 동영상 컨텐츠의 접
  근을 차단합니다. 따라서 보호 모드 사용의 설정을 변경 함으로써 동영상 강의의 차단을 방지합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였는데 잘나오던 강의가 나오질 않습니다.(윈도우 XP사용자의 경우)

최신 업데이트 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이 11일 경우 윈도우 XP와의 호환성 문제로 인하여 동영상 강의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다운그레이드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합니다.
1.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버전을 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합니다.
-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한 메뉴인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하여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들
  중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11을 찾습니다.
(2) 프로그램 항목들 중 Windows Media Player 11을 검색 한 후 Windows Media Player 11 먼저 제거
- 프로그램 추가/제거 창이 나오면 상단에 보이는 업데이트 표시(D)체크를 하시고 스크롤을 이동하며
  Windows Media Player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보기와 같이 Windows Media Format 11 runtime 과
  Windows Media Player 11 이 있어야 정상적으로 Windows Media Player 11 이 설치된 경우이며 두 가지를
  모두 삭제 하여야 다운그레이드를 완벽히 진행 할 수 있습니다.(만약 두 가지 중 한가지라도 없는 경우에는
  잘못 설치된 경우이며 이때에는 Windows Media Player 가 손상 되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다운그레이드
  작업을 중지하고 유선(02-6345-6743)으로 연락하시어 담당자와의 원격지원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3) Windows Media Player 11 제거를 클릭한 후 롤백 확인창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
(4) Windows Media 롤백 확인 창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
(5) Windows Media Player 11 롤백 완료. 다시 시작(R) 클릭하여 컴퓨터 재시작
- Winoows Media Player 11 다운그레이드를 위한 첫 번째 작업이 완료 되었습니다. 정상적으로 작업이 진행
  되었다면 보기와 같은 창이 나오며 다시 시작(R) 을 하여 지금까지 해온 작업을 저장하고 컴퓨터가 재시작
  되면 계속하여 다운그레이드를 진행합니다.
(6) 컴퓨터 재시작 후 (1)번 항목을 참고 하여 Windows Media Format 11 runtime 제거를 계속 진행
-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 를 클릭 한 후 프로그램 항목들 중에 Windows Media Player 11 이
  항목에서 없어졌다면 이상없이 진행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만약 Windows Media Player 11 이 항목에서
  사라지지 않았다면 (1)번 항목으로 돌아가서 다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확인 결과 이상 없다면 계속해서
  Windows Media Format 11 runtime 제거를 진행합니다.
(7) Windows Media Format runtime 제거를 클릭한 후 롤백 확인창이 나오면 확인을 클릭하여 계속 진행
(8) Windows Media Format runtime롤백을 계속 진행하겠다는 메시지 체크 후 “OK”를 클릭
     - “Do you want to continue with the rollback?” 체크를 한 후 “OK”를 클릭합니다.
(9) Windows Media Format Runtime 제거 완료. Restart 클릭
- Windows Media Player 11 다운그레이드 작업을 위한 모든 과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Restart를 클릭하여
  컴퓨터를 재시작한 후 이패스 코리아 첫페이지 상단의 고객센터 > 학습도구 다운로드 > Win XP용 Windows
  Media Player 10 을 다운 받아 설치하시고 강의를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XP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11과의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가급적 Windows Media Player 11의 업그레이는
  권해드리지 않으며 다운그레이드를 완료 한 후에도 강의가 계속 안나오신다면 다른 문제 일 수 있으니
  유선(02-6345-6743)으로 연락하여 담당자와의 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Windows Media Player 옵션 설정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Window Vista 의 경우 Windows Media Player 11 버전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Windows Media Player 11 버전 옵션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시작 > 프로그램 > Windows Media Player 선택
     Windows Media Player 11을 실행한 후 ‘ALT’키를 누르면 보기와 같이 메뉴 바가 생성이 됩니다.
     메뉴 중에 도구(T) > 옵션(O) 을 클릭하여 옵션 설정을 진행 하도록 합니다.
(2) 옵션 >플레이어 > 플레이어 설정 >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I) 체크
     옵션 창이 나오면 맨 처음 플레이어 탭이 활성화 됩니다. 옵션 창 중앙에 있는 플레이어 설정 메뉴 중
     인터넷에 연결에 체크가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체크 하십시오.
(3) 옵션 > 성능 > 연결 속도 > 연결 속도 선택(C) : LAN(10Mbps 이상)
     플레이어 탭에서 성능 탭으로 이동하여 옵션 설정을 계속 합니다. 성능 탭 상단에 보이는 연결 속도
     선택시 연결 속도 감지(권장)(D)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아래에 보이는 연결 속도 선택(C)를 선택하고
     연결 속도 LAN(10Mbps 이상)으로 지정하여 줍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 연결 속도가
     LAN(10Mbps 이상)이 아닌 경우라도 상관없이 선택하십시오.)
(4) 옵션 > 네트워크 >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 설정 >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
     성능 탭에서 네트워크 탭으로 이동합니다. 네트워크 탭의 설정은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설명에 맞게 잘 따
     라 하시기 바랍니다. 네트워크 탭 상단에 보이는 MMS URL에 대한 프로토콜의 설정은 RTSP/UDP(U)를
     제외한 RTSP/TCP(T)와 HTTP(H)를 체크합니다.
     그 다음 스트리밍 프록시 설정은 프로토콜 HTTP와 RTSP의 경우 프록시의 상태가 모두 “없음”으로
     되어야 하며 만약 프록시 설정 값이 보기와 같이 “브라우저”나 또는 “자동검색”, “사용자 지정”으로
     나오는 경우는 아래에 보이는 구성(C)를 클릭하여 프록시의 상태를 변경합니다.
(5) 옵션 > 네트워크 > 구성(C) > 프록시 설정 > 프록시 서버 사용 안 함(D) 체크
     네트워크 설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프록시 상태가 “없음”이 아닌 “브라우저”,”자동검색”,”사용자 지정” 인
     경우는 구성(C)를 클릭하여 보기와 같이 설정을 하여야 합니다. 구성(C)을 클릭하면 프로토콜 구성 창이
     나오며 상단에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프록서 서버 사용 안 함(D)를 체크 한 후 확인하고 프록시 상태가
     “없음”으로 변경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옵션 설정을 계속 진행 합니다.
(6) 옵션 > 파일형식 > 파일 형식(F) > Windows Media 파일(asf) 체크
     네트워크 탭에서 파일 형식 탭으로 이동 합니다. 파일 형식 탭 상단에 보이는 파일 형식(F)의 항목 중 에
     Windows Media 파일(asf) 와 Windows Media 비디오파일(wmv)에 체크가 되어 있지 않다면 체크를
     하십시오. 이패스 코리아의 동영상 강의는 asf , wmv파일 형식이기 때문에 반드시 체크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Windows Media Player 11 옵션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옵션 설정이 정상적으로 완료 되었다면
     방화벽이나 기타 다른 문제가 없는 한 동영상 강의가 재생이 되어야 하며 만약 동영상 재생이 안될 시에는
     다른 문제 일수 있으니 유선(02-6345-6743)으로 연락하여 담당자와의 원격지원서비스를 통하여 문제를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강의 수강시 화면이 빨라지거나 강의 음성이 늘어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현재 회원님의 컴퓨터에 통합코덱이 설치되어 있는 현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통합코덱 설치 시 Windows Media Player 기본 코덱과의 충돌현상이 일어나면서 나타나는
현상을 의심해 볼 수 있으며 통합코덱을 삭제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 통합코덱을 찾기 위해서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클릭하여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을 살펴봅니다.
(2)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 중 코덱을 찾아 제거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항목들중에 통합 코덱을 찾아봅니다.
     보기와 같이 영어로 ‘Codec’이라고 적혀 있는 경우도 있지만 코덱의 종류에 따라 한글로 ‘코덱’ 이라고 적혀
     있을 수 있으니 유심히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대표적인 통합 코덱의 종류는 스타코덱 외에도 Z통합코덱 /
     CF통합코덱 / K-Lite코덱 / 토마토 코덱(토마토팩)
등이 있으며 코덱을 찾은 후에는 제거를 하여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통합 코덱 제거 순서에 맞게 진행 후 컴퓨터 재시작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옵션 설정을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강의가 나오질 않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옵션 설정을 하였는데도 강의가 안나오는 경우는 내부 방화벽 문제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학교 도서관 등 공공기관과 증권 , 금융 계통 회사의 경우 보안 설정이 높아 방화벽 문제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 시작 > 실행 > cmd 명령어 입력
     방화벽 설정을 확인하기 위해 도스창으로 이동합니다. 시작 > 프로그램 > 보조 프로그램 > 명령 프롬프트로
     이동하여도 같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네트워크 상태 알아보기 명령어
     우선 cmd창이 실행이 된 이후에는 네트워크 상태를 알아보는 명령어 netstat /a를 입력해 두고 다시 이패스
     코리아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동영상 강의를 실행 합니다. 동영상 재생 창이 나오는 것을 확인한 후에 cmd창
     으로 이동하여 Enter를 입력하면 이패스 코리아 동영상 강의가 방화벽에 막혀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정보가 나타나게 됩니다.
(3) 네트워크 상태 결과값으로 방화벽 여부 확인
보기에서 보는 것처럼 네트워크 명령어를 입력한 후에 Enter를 입력하게 되면 현재 회원님이 접속하고 있는 네트워크 상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목록을 천천히 살펴보면서(Port : 1755 , 554)번이 어떤 결과 값인지 확인해 보십시오. 이패스코리아 동영상 강의는(Port : 1755 , 554)번으로 서비스 되고 있기 때문에 보기에서 보면 Port : 554 번이 ESTABLISHED 인데 이 경우는 이패스코리아 동영상 강의가 Open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방화벽 문제가 없다는 뜻이지만 만약 ESTABLISHED가 아닌 TIME-WAIT이나 SYN_SENT인 경우에는 방화벽에 따라 안나오는 현상일 수도 있습니다. 회사 및 학교에서 강의를 수강하는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를 통하여 이패스코리아 Port(1755/554)를 Open할 수 있도록 요청 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합니다.

이패스코리아 동영상 강의 수강시 필요한 ActiveX(플레이어)설치가 안됩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하고 관리자 계정이 아닌 경우 기타 프로그램
및 AcitveX 설치가 안될 수 있으며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에 따른 AcitveX 설치가 안될 수
있습니다.
1. 사용자 계정을 확인하고 관리자 계정이 아닌경우 ActiveX 설치가 안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사용
    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사용자 계정을 클릭
(2) 사용자 계정 창에서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계정 확인
보기와 같이 사용자 계정 창이 나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사용자 계정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이름을 확인하고 사용자 이름 아래에 나와있는 항목이 컴퓨터 관리자 혹은 Administrators 되어 있는 경우는 현재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으로써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지 않지만 만약 Guest 혹은 User라고 되어 있는 경우엔 ActiveX 설치에 영향을 받을 수 있음으로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하여 ActiveX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보안이 높은 회사나 학교 같은 경우 컴퓨터 사용의 제한을 두기 위해 사용자 계정을 Guest계정이나 User계정으로 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 경우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사용자 계정을 관리자 계정으로 변경 후 ActiveX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사용자 계정이 관리자 계정인데도 불구하고 ActiveX 설치가 안될 시에는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을
    확인해 봅니다.

(1) 시작 > 제어판 > 인터넷 옵션을 클릭
(2) 인터넷 옵션 > 보안 > 사용자 지정 수준(C) 클릭
   인터넷 옵션 창이 나오면 가장 먼저 보안 탭으로 이동 합니다. 보안 탭 아래에 보이는 사용자 지정 수준(C)
   를 클릭하여 ActiveX 설정을 확인
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보안 설정창에서 ActiveX 관련 설정을 확인

   사용자 지정 수준(C)를 클릭하면 보기와 같이 보안 설정창이 나옵니다. 보안 설정 항목 들 중 ActiveX 설정
   과 관련된 항목을 찾아 설정을 변경
하여 줍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바이너리 및 스크립트 동작 - 사용으로 체크 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서명 안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으로 체크 합니다.
(4) 계속하여 Active X 설정을 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확인으로 체크 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및 스크립트 - 확인
---------------------------
으로 체크 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사용으로 체크합니다
(5) ActiveX 설정을 마무리 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Acit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실행 - 사용으로 체크합니다.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 ActiveX 컨트롤에 대해 자동으로 확인 - 사용으로 체크합니다.

   인터넷 옵션 보안 설정 항목 중 ActiveX 관련을 완료하신 후 확인을 클릭하여 설정을 저장하고 나옵니다.
   저장을 완료한 후 이패스 코리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강의를 수강해 보신 후 ActiveX 설치 경고 문이 나온
   다면 정상적으로 강의를 들으실 수 있으며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엔 다른 문제일 수 있으니
   전화(02-6345-6743)로 연락하여 담당자와의 원격지원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