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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기기 배속관련 코덱사항

어플 업데이트로 인해 이제 안드로이드 기기도 배속기능을 지원합니다. 만일 배속이 안될

경우 다음 내용을 참고 해 주세여~

 

-코덱 설정-


•자동선택

1. 하드웨어 코덱이 지원되는 단말에서는 하드웨어 코덱으로 재생되고,

2. 지원되지 않는 단말에서는 내장플레이어로 재생됩니다.

※하드웨어코덱이 지원되지 않는 단말에 배속사용 방법은 소프트웨어 플레이어를 선택하시

면 됩니다.


•내장 플레이어(안드로이드 기본 플레이어)

- 내장플레이어에서는 배속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 플레이어

1. 배속지원 플레이어

2. 배속재생 시 단말의 성능에 따라서 원활하게 재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플레이어로 재생실패 시 내장플레이어를 선택하여 재생을 한다.

 

-코덱 설정방법-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이용시 볼륨조절바가 없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 무음버튼의 역할은 무음/화면회전 잠금 2가지 기능을 합니다.

회전잠금기능은 iOS 4.2버전에서는 해당 버튼으로는 작동하지 않으며, 4.3버전이상에서 다시 활성화가 된 기능입니다.

문제는 저희 어플이용시 무음 모드로 설정할 경우 볼륨조절 바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어폰을 연결하였을때는 활성화가 되지만, 이어폰 연결 하지 않고, 무음모드로 할 경우는 볼륨 조절바 자체가 나오지 않도록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만일 해당 버튼의 기능을 무음이 아닌 회전잠금으로 설정해 뒀을 경우, 해당 버튼의 온/오프의 여부에 상관없이 무조건 볼륨조절바가 비활성화 됩니다.

따라서,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고 아이패드를 사용시, 해당 버튼의 기능 설정을 무음으로 해 두셔야 합니다. 

 

스마트폰의 내강의실에서 수강목록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혹은 PC에서는 있으나 스마트폰에서는 없을 경우)

내강의실에서 강의제목은 보이지만, 해당 교시가 전혀 보이지 않을 경우는

아직 해당 교시의 영상이 준비가 안된 경우입니다.

특히, 오프라인 강의와 동시에 진행되는 과정의 경우 업데이트 대기기간으로 인해 해당 문제가 발생합니다. 때문에, 과정안내에 기재된 업데이트 일정을 기준으로 참고 해 주시면 됩니다.(과정마다 차이가 있으며, 약 1~2일 정도의 대기기간이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만약 결제시 모바일용으로 판매중인 아닌 강의를 결제하였을 경우는 당연히 모바일 어플에서 해당 강의는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PC와 모바일에서 제공되는 동영상의 형식은 각기 다릅니다.

때문에, 우선적으로 PC용으로 먼저 제작되어 업데이트 되며 이후 모바일로 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PC에서는 업데이트가 되어 있으나, 모바일에서 볼때는 해당 차시가 업데이트 안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대기 기간은 최대한 줄이고 있으나, 혹 예상보다 너무 지체되는 차시가 있을 경우는 문의를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설치가 차단됨'이란 메시지가 나오며 프로그램설치가 안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를 사용중이고, 저희 프로그램을 설치하고자 다운 받은 뒤 설치시에 "설치가 차단됨" 이란 안내 메시지가 팝업되며, 설치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보안상 마켓이외에서 설치 되는 프로그램을 차단하도록 기본 설정된 경우가 있기 때문이며,

해당 팝업에서 "설정" 버튼을 누르거나, '프로그램>설정>응용프로그램' 으로 이동하여 '알수없는소스' 항목의 체크 박스에 녹색체커가 나오도록 클릭 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 이후 기기 보안을 위해 다시 해당 항목은 사용안함으로 해 두시는것이 좋습니다.

스크린필터 어플을 설치하셨을 경우 이패스코리아 어플이 설치 되지 않으며,
설정에서 스크린필터 비활성화로 수정 후 어플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프로그램이 검은화면으로 고정되고 종료할수 없습니다.

스트리밍 환경이 원할하지 않을 경우 검은 화면이 오래 지속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이때 무한 버퍼링상태로 지속되어 프로그램을 원할하게 종료할 수 없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때는 프로그램을 강제 종료 해 주셔야 합니다.

강제 종료 방법은 안드로이드/애플 각기 다릅니다.

1. 애플

애플 아이폰/팟/패드 를 사용하시는 경우 iOS 4.0 이상 버전이어야합니다. 그 이전 버전에서는 프로그램 자체가 설치가 안될 수 있으며, 설치가 되었다고 해도 멀티태스킹이 지원안되기 때문에, 해당 문제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4.0 이상 버전에서는 멀티태스킹이 가능해진 관계로 무한 버퍼링이 발생하여 홈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백그라운드로 돌려도 자동으로 종료가 안됩니다.

따라서, 애플에서 백그라운드 실행 중인 어플을 종료 하는 방식을 이용해 주시면 됩니다.

* 홈버튼 더블클릭>백그라운드아이콘 목록 팝업>이패스 어플 아이콘 약 3초간 홀딩>아이콘에 "-" 버튼 팝업>"-" 버튼 클릭하여 아이콘 삭제>홈버튼 클릭>이패스 어플 재실행

위 순서로 어플 강제 종료하여 이용하시면 됩니다.

2.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는 기본적으로 멀티테스킹이 가능하기 때문에, iOS처럼 강제종료로 해결해야 합니다.

* 메인메뉴>작업관리자> 이패스 어플 목록에서 오른쪽 종료 버튼 클릭

* 위젯으로 작업관리자 바로가기 만들어 두신 분들은 바로 접근하여 강제 종료 해 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영상이 버퍼링등 끊김이 많을 경우(검은 대기화면이 오래 지속될 경우)

모바일 영상은 기존 다른 스트리밍 영상들과 동일하게 3G 모드에서는 재생에 많은 제약이 있습니다.

3G에서 영상이 끊김없이 나오게 할려면 화질을 많이 낮춰야 합니다. 낮춘다고 하더라도, 3G는 주변 환경에 따라 품질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기 힘듭니다. 따라서,3G 모드에서는 WIFI모드 보다 버퍼링등이 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초기 영상 재생시 대기 시간은 3G가 월등히 깁니다. 이유는 재생에 필요한 일정 데이터를 우선 받아야 하는데, 이때 속도가 느린 만큼 그 시간이 더 걸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영상탐색시 3G에서는 에러가 생길 위험도 있습니다.

WIFI라고 해도 무조건 안전한건 아닙니다.

이유는 WIFI또한 특정 AP를 통해 만들어진 일종의 사설망이기 때문에, 따로 특정 사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진 WIFI망이 아니라, 올레WIFI등 공용WIFI로 이용자가 많을 경우는 3G와 같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3G,WIFI 동일하게 이동시에는 AP가 끊어지거나 변경이 생기기 때문에, 데이터 음영지역이 나오게 됩니다.

추가로, WIFI,3G 또한 무선품질 측정이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선속도등으로 검색을 하면, 무선속도 측정 프로그램들이 검색될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설치하셔서, 속도측정및지연율 측정을 해 보시면, 현재 이용지역의 3G나 WIFI 품질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희 영상을 원할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1Mbps 이상으로 유지가 되어야 합니다. 지연율 또한 너무 클경우 재생이 원할하지 못합니다.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라는 에러로 영상 재생 불가할경우

우선 동영상이 재생 안되는 경우 에러 메시지가 "재생가능한 동영상이 없습니다.",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둘 중 어느 것인지 확인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의 경우는 수강목록은 있으나 실제 동영상이 준비가 되지 않았을때 나오는 에러로, 곧 영상이 등록될 예정이거나, 영상 누락이 있는 경우입니다.

후자의 경우는 통신상의 문제나 프로그램의 문제로 재생이 불가 한 경우입니다.

WIFI,3G등으로 인터넷 이용에 무리가 없는 경우에 해당 문제가 발생했고, 안드로이드 기기라면, 우선 다른 교시들도 모두 테스트 한 이후 다 동일하게 같은 에러가 발생할 경우는 저희 프로그램과 해당 기기에 설치된 다름 프로그램간에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보통 은행/증권사 등의 프로그램들과 충돌하는것으로 현재 확인되고 있습니다. 즉 해당 문제가 발생했고, 안드로이드 기반 기기이고, 은행/증권사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라면, 해당 에러가 발생합니다.

각각 보안모듈이 설치되면서 충돌이 나는것으로, 이 문제는 기기정보초기화를 통해 해결해야 합니다.

기기정보초기화는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에서 설치된 응용프로그램정보를 초기화하는것으로 개인정보(전화번호/메모등)도 같이 초기화 되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백업을 받으신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백업방법은 구글계정으로 동기화 해 두시거나 제조업체에서 제공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초기화 방법은 갤럭시S를 기준으로 설명드리면, 프로그램/설정/개인정보/디바이스초기화 입니다.

이후, 프로그램설치복구는 해당 안드로이드 기기의 복구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기초기화나 백업부분을 직접 하기 힘드실 경우는 해당 기기의 AS센터를 방문하셔서 조치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1600-0522로 문의 주시기 바라며, 이 문제는 프로그램 자체를 수정해야 하는 부분으로 해결이 될 경우 다시 공지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어플 사용불가능 기종

  • LG-KU5900
  • 모바일 수강 횟수는 무제한인가요?

    모바일 수강 횟수는 신청 한 강의의 전체 횟수내에 포함된 횟수 입니다.

    신청한 강의의 수강횟수가 5회 라면 PC와 모바일에서 수강한 총 수강 횟수로 체크가 됩니다.

    물론, 두 기기간 진도 체크 또한 공유가 되기 때문에, 각기 따로 횟수 체크가 되는것은 아닙니다.

    횟수 체크 오류나 횟수 연장에 관한 문의는 게시판이나 전화로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동시에 수강이 가능한가요?

    PC와 모바일에서 수강시 동시 시청은 불가합니다.

    즉 PC이용시 해당 PC에서 영상을 수강중에, 모바일 기기로 로그인 후 영상을 수강할 경우 동시사용 차단 안내가 나오게 됩니다.

    따라서, 같이 이어서 보셔야 할 경우는 반드시 먼저 수강하던 기기에서 수강을 종료 후 약 5분 후에 다른 기기에서 수강을 이어가셔야 합니다.

    이부분은 기존 PC상에서 동시 접속 차단이 되는것과 동일한 부분입니다.

    다만, 동영상 이용이 아닌 학습자료 다운로드,게시판 이용등은 동시 사용 제약이 없습니다.

    만일 도서관이나 해외에서 IP가 자주 변경될 수 밖에 없는 환경에서 이용하실 경우는 저희쪽에 해당 사항을 문의 하신후 해결 받으셔야 합니다.

     

    모바일 이용시 '등록되지 않은 기기입니다'라는 에러가 나옵니다.

     

    해당 에러메시지는 모바일 기기를 1개 이상 사용시 나오는 에러입니다.

     

    저희 프로그램은 한 아이디당 한 기기만을 사용가능합니다.

     

    기기 인증은 최초 로그인한 기기로 적용됩니다.

     

    예를들어,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가진 사용자가 최초 아이폰으로 접속시 해당 아이디에 인증된 기기는 아이폰이 되는것이고, 이후 아이패드로 동일 아이디로 로그인시 "등록되지 않은 기기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됩니다.

     

    이 경우는 저희 운영팀으로 전화를 주시기 바라며(02-6445-2250), 본인 확인 이후 인증 정보를 초기화 처리한 이후 이용하고자 하는 기기로 다시 로그인을 해 주시면 됩니다.

     

    기기를 변경한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인증정보를 갱신하여야 하므로, 저희에게 꼭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